본문 바로가기

독서리뷰

[책리뷰] 책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이 책의 작가는 고명환 님인데 개그맨으로 유명한 분이죠.

제가 좋아하는 팟캐스트" 비밀보장"에 가끔 나와서 고민해결을 해주기 위해 전화인터뷰를 몇번 들었는데

책을 많이 봐서그런지 엄청난 달변가입니다.

 

책보단 사람에 관심이 생겨 읽기 시작했는데요.

30대에 큰 교통사고를 겪고 밖을 나갈 수 없어

병실에서 책을 많이 읽게 되었다고 합니다.

 

책을 읽게 되면서 내 시간을 내가 지배하며 산다는 느낌을 받게 되었고

'내가 끌어가는것이 아니라 내가 지배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서는

경제적인 자유가 먼저라는 생각이 들어 책이 시키는 대로 해보자는 마음에

사업에 관련된 모든책들을 읽기 시작했고

나의 재능과 책에 배운 아이디어를 합쳐 요식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책에서 배운 그대로 실행만 한다면 실패가 할 수가 없다고 말합니다.

내가 가진 시드머니혹은 전재산을 투자해서 창업을 하거나 투자를 하는데

관련된 책 한권 읽지 않고 감대로 투자하는 건 정말 위험한 일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하고 있는데요.

 

특히 주식이나 코인 투자는 누가 머가 좋더더라라는 소문만 믿고  쉽게 투자를 합니다.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이룬 황현희라는 개그맨도 투자를 위해 3년 동안 많은 공부를 

했다고 합니다. 노력 없이 얻어지는건  어떤 것도 없는 거 같습니다.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성공할지 알지만 요행을 바라기 때문에 실패합니다.

다이어트도 적게 먹고 많이 운동하면 살은 빠지게 되어 있죠.

하지만 먹는것은 줄이지 않고 운동도 하지 않고 약이나 다른 방법으로

살을 빼기 위한 요행을 바랍니다.

 

책도 읽고 잊어버리면 아무리 읽어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머릿속으로 인풋이 되면 반드시 나의 생각을 더해 아웃풋으로 나와야 하며

그 생각을 기록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글을 읽고 나서 가장 중요한 건 독서에 대한 기록입니다.

내가 생각한 내용을 최대한 근접하게 글로 남기는 일

작가의 의도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내가 느끼는 것 그것이 정답 아닐까요?

 

독서를 통한 많은 간접 경험을 통해 나의 생각을 더하고 느끼고

실행하는 일...

 

그것이 진정 독서의 힘인거 같습니다.